• twitter facebook

[LF포인트 왕중왕전] 여왕 중의 여왕은 누구?

SBS Sports 이향구 | 2017-11-15 17:40:29
10명의 출전 선수 각오, 다짐
이미지'SBS골프 슈퍼이벤트 2017 LF포인트 왕중왕전 with JNJ골프리조트' (이하 LF포인트 왕중왕전)가 오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장흥 JNJ골프리조트(파72/6,499야드) 에서 총상금 1억 7천만원(우승상금 5천만원) 규모로 열린다.

이 대회는 2017 KLPGA 투어의 여왕 중의 여왕 10명이 총 출동해 실력을 겨룬다. 출전 선수 명단을 보면 화려하다. 올 시즌 전관왕 석권에 이름을 올린 이정은6(21.토니모리)와, 시즌 3승으로 프로데뷔 후 최고의 해를 보내고 있는 상금랭킹 2위 김지현(26.한화), 메이저 여왕으로 시즌 2승을 달성한 오지현(21.KB금융그룹)이 출전한다.

또한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김지현2(26.롯데), 올 시즌 우승없이 한 해를 보내고 있는 배선우(23.삼천리), 박지영(21. CJ오쇼핑), 조윤지(26.NH투자증권), 박결(21.삼일제약), 이소영(20.롯데) 그리고 아마추어로 시즌 2승을 거두며 프로 무대로 하반기에 데뷔한 최혜진(18.롯데)이 출전한다.
이미지
올 시즌 대세 이정은6는 “잘 치고 싶고, 재밌게 칠 생각이다. 참가하는 선수들의 인원도 적고, 고향 분들이 많이 오셔서 응원을 해 주실 듯하다. 목표는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겨드리지 말아야 겠다고 생각한다. 현장에 응원 많이 와 주셨으면 좋겠다”고 출전 소감을 전했다.

김지현은 “실력발휘를 제대로 해서 시즌을 잘 정리하고 싶다. 항상 LF포인트 왕중왕전 주간이 생일이라서 기쁜일이 두 배로 있고, 축제같은 느낌이다. 좋은 추억으로 시즌을 마무리 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이미지
처음 출전하는 최혜진은 “신인인데 출전해 영광이다. 참가 자체가 너무 기쁘다”고 말했고, 오지현 또한 “처음 출전인데 여왕중의 여왕을 가리는 것 만큼 좋은 샷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전했다.

김지현2도 설레임을 감추지 않았다. “ 올초에 왕중왕전 명단에 들고 싶어서 열심히 했는데 출전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 이제 본 게임은 끝나고 첫 이벤트 대회라 여유를 갖고 즐기겠다.” 박지영은 “첫 출전이라서 떨리고 설레인다.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은 한 해동안 꾸준히 잘 해왔다는 것이니까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 각오를 다졌다. 

연속으로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LF포인트 왕중왕전은 ‘스릴 넘치는 경쟁’ 이다. 2년 연속 출전하는 박결은 “마지막 대회인 만큼 열심히 하고 싶다. 잘 치는 선배 언니들과 의 경쟁에서 많이 보고 배우겠다” 고 포부를 전했다.

올해로 세 번째 출전하는 배선우는 “LF포인트 왕중왕전은 늘 현장 분위기가 좋다. 선수들끼리 치킨 파티나 정보 교류 등 시즌을 마무리하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는 대회라 늘 즐겁다. 그런데 두 번이나 이 대회에 나왔는데 한 번도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올해는 여왕이 되고 싶다” 며 속내를 드러냈다.
이미지
올해는 초청선수 자격으로 출전하게 된 조윤지는 “처음 출전해 우승하고 작년에는 디펜딩 챔피언으로 출전해 부담이 좀 있었다. 사실, 좀 많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시합 분위기에 쟁쟁한 경쟁이라 긴장감도 있었다. 올해는 부담 없이 선수들이랑 놀며 쉬며 즐기러 가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LF포인트 왕중왕전은 5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유일의 포인트제도 대회로 LF포인트 상위 랭커 8명의 선수와 초정 선수 2명 등 국내 최정상급 10명의 선수가 출전해 우승 경쟁을 펼친다. 대회 중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다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SBS골프가 18일(토)~19일(일) 낮 12시 30분부터 생중계한다.  

(SBS골프 이향구 기자)

SBS골프 홈페이지 ▷ golf.sbs.co.kr         
다함께 야구왕
'KLPGA' 관련 포토 & 동영상

  • [영상] 女 골프 세계1위 리디아 고 '팬 사인회 개최…가누다 모델 발탁'

    photo
  • [영상]KLPGA 골프여신들의 세밑 봉사활동

    photo
  • 전인지, 하이트진로 우승…韓·美·日 동시 석권 대기록

    photo


많이 본 뉴스

오늘의 hot

SBS 골프아카데미

스페셜 코너

포토뉴스

'완벽한 마무리' 조나탄 베가스
  • '완벽한 마무리' 조나탄 베가스
  • '망연자실' 스티브 윗크로프트
2015 슈퍼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