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전인진, 韓-美-日 3개국 메이저 타이틀 눈 앞…하이트진로 2R 1위

SBS Sports 이은혜 | 2015-07-25 19:25:51
이미지한국 여자 골프의 새로운 '메이저퀸' 탄생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미국 무대에서 US 여자 오픈 우승이후 컨디션 난조를 보였던 전인지가 드디어 한국서도 메이저 대회 석권을 눈 앞에 두게 된 것. 전인지는 기상악화로 인한 행운의 기회를 벗삼아 시즌 4승째를 노리게 됐다.

25일 경기도 여주의 블루헤런 골프클럽에서 열린 '제16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2라운드에서 전인지가 버디 7개, 보기는 단 1개만 기록하는 상승세를 달리며 이 대회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2라운드에서 6언더파 66타, 중간합계 9언더파 135타를 쳐 내 디펜딩 챔피언인 김효주를 비롯해 박성현, 김혜윤 등 이번 시즌 선전하고 있는 쟁쟁한 경쟁자들을 따돌렸다.

2015 시즌 KLPGA 두번째 메이저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은 총상금 8억원, 우승 상금 1억 6천만원에 달하는 대형 규모의 투어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이 대회는 하루 전 치르기로 예정되었던 2라운드가 태풍으로 인한 기상악화로 취소되는 등 이변이 속출했다. 그러나 이런 돌발변수가 전인지에게는 오히려 기회로 작용했다.

US오픈 우승 이후 탈진까지 하는 등 피로누적에 시달리며 체력부담을 겪었던 전인지는 하루 전 갑작스런 경기 취소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집중력을 끌어 올리는데 성공했다. 하루를 쉬고 다시 25일 재개된 2라운드 역시 궂은 날씨 속에서 치러졌지만 전인지의 퍼팅 감각만은 예리하고 정교하게 빛났다.

전인지는 이미 이번 시즌 일본 무대와 미국 무대 최정상의 자리를 석권한 상태다. 일본여자프로골프투어 월드레이디스 챔피언십 살롱파스컵과 미국 LPGA 투어에서 US 여자 오픈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전인지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도 우승을 달성할 경우 한 시즌에 한국과 미국 그리고 일본 3개 국가의 메이저 대회를 동시에 모두 우승하는 전인미답의 경지에 오르게 된다.
이미지
한동안 컨디션 난조를 겪어 US 오픈 우승 여파에 시달리는 듯 했던 전인지는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뜻밖의 체력충전으로 자신감과 기량 모두 제 컨디션을 과시했다. 10번 홀에서 플레이를 시작해 13번, 14번 홀부터 연속으로 버디를 잡아내는 동시에 환상적인 퍼팅 감각을 과시해 경쟁자들을 압도했다.

1라운드에서 공동 선두를 달렸던 김혜윤은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김효주, 박성현 등을 따돌리고 7언더파 137타를 써 내 전인지에 이어 2위에 올랐다. 1라운드에서 선전했던 박성현은 2라운드가 취소된 이후 오히려 컨디션 난조를 보이며 재개된 경기에서는 트리플 보기를 범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여 6언더파 138타를 기록하는데 그쳐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인지는 경기 막판으로 갈수록 더욱 무서운 집중력을 보이며 16번 홀에서는 5m 퍼팅을 홀컵으로 성공시켜 다시 한번 버디를 잡아내며 1위 자리를 굳혔다. 18번 홀에서도 8m 거리의 퍼팅을 다시 버디로 연결시켜 우승 트로피에 한 발 더 다가섰다.

하지만 이 대회 디펜딩 챔피언인 김효주 역시 갑작스런 기상이변으로 인해 체력충전의 톡톡한 덕을 본 상태여서 방심은 금물이다. 이번 시즌부터 LPGA 무대 도전을 시작해 한국과 미국을 오가는 혹독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김효주도 하루 전 2라운드 취소로 체력을 충전한 뒤 좋은 플레이를 펼친 것.

김효주는 재개된 2라운드 경기에서 버디 3개를 기록하며 선전해 6언더파 138타를 써 냈다. 순위도 공동 10위에서 공동 4위로 껑충 뛰어 올라 3라운드로 축소 운영되는 대회 마지막 날 경기에서 대역전극도 노려볼 수 있게 됐다.

[사진 = SBS골프 중계화면]

(SBS스포츠 이은혜 기자)

'스포츠의 즐거움! SBS Sports Buzz 와 함께 하세요'   Buzz 방문하기 >클릭  
다함께 야구왕
'KLPGA' 관련 포토 & 동영상

  • [영상] 女 골프 세계1위 리디아 고 '팬 사인회 개최…가누다 모델 발탁'

    photo
  • [영상]KLPGA 골프여신들의 세밑 봉사활동

    photo
  • 전인지, 하이트진로 우승…韓·美·日 동시 석권 대기록

    photo


많이 본 뉴스

오늘의 hot

SBS 골프아카데미

스페셜 코너

포토뉴스

'완벽한 마무리' 조나탄 베가스
  • '완벽한 마무리' 조나탄 베가스
  • '망연자실' 스티브 윗크로프트
2015 슈퍼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