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KBO] '피어밴드 9이닝 무실점' kt, 연장 끝 LG 제압

SBS Sports 이은혜 | 2017-04-15 20:34:11
이미지0-0 팽팽하던 균형은 10회초에 깨졌다. kt 타선이 끈질긴 도전 끝에 LG 마운드를 상대로 한 점을 뽑아냈다. 선두권을 달리고 있는 kt는 적지에서 귀중한 승리를 챙기며 연패 위기에서 탈출했다. 반면 LG는 팀 노히트노런 대기록 달성 직전까지 다가섰다 패배의 분루를 삼키는 처지가 됐다.

1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LG와 kt의 시즌 2차전 대결에서 원정팀 kt가 1-0 귀중한 승리를 챙겼다. 하루 전 경기에서 모처럼 화끈한 난타전을 연출하며 5연패 부진에서 벗어났던 LG는 10회까지 승부를 몰고 간 연장 혈투 끝에도 모처럼의 상승세를 잇지 못했다. kt는 시즌 9승째를 수확하며 선두권을 수성했다.

이날 두 팀의 경기는 시종일관 팽팽한 투수전으로 이어졌다. 양 팀 타선은 9회까지 단 한 점도 뽑지 못한 채 나란히 고전했다. kt 선발투수 피어밴드는 9회까지 홀로 팀 마운드를 책임지며 7피안타 5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선보였다. 투구수는 96개. kt는 타선이 끈질긴 집중력으로 10회초 공격에서 1점을 뽑아내 피어밴드의 호투를 지원했다.

이번 시즌 개막 이후 LG전까지 총 3번 선발등판한 피어밴드는 이미 한 차례 완봉승을 거둔 것에 이어 이날 역시 9회까지 마운드를 무실점으로 책임지며 자신의 시즌 3승 째를 챙기는 위용을 과시했다. 또 피어밴드는 지난해 10월 이후 계속 되고 있는 연속 무볼넷 기록을 무려 27.2이닝까지 늘리는 대업도 달성했다, KOB 역대 최다 무볼넷 기록은 신재용이 가지고 있는 30이닝이다.
이미지패배의 멍에를 안은 LG는 선발 임찬규의 호투를 시작으로 최성훈, 김지용, 진해수로 이어진 불펜진이 9회까지 무실점 경기를 선보였지만 결과는 달랐다. LG 선발 투수 임찬규는 5이닝 0피안타 3탈삼진을 기록했다. 사사구를 6개나 내주는 등 불안한 제구와 폭투로 우려를 낳기도 했지만 임찬규는 위기 때마다 상대 타선을 범타와 땅볼, 뜬공 등으로 유도하며 무실점을 지켜냈다.

선발 임찬규의 호투에 힘입어 LG는 9회초까지 대기록 달성을 눈앞에 두기도 했다. KBO 통산 역대 두번째 팀 노히트노런 기록이었다. 9회초 2사 상황까지 계속됐던 노히트노런 상황은 kt 베테랑 타자 유한준이 극적인 순간에 2루타를 뽑아내면서 순식간에 물거품이 됐다. 이날 LG 마운드를 상대로 단 한 개의 안타도 뽑아내지 못했던 kt 타선은 9회초 투아웃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유한준이 잠실구장 가운데 담장을 맞추는 장타를 쏘아올렸다.

결과적으로 유한준과의 대결에 앞서 진해수를 내리고 정찬헌을 올린 LG의 투수 교체는 이 날 승패의 교차점이 됐다. 유한준은 후속 타선의 불발로 비록 득점에는 실패했으나 kt는 이를 계기로 경기 막판 분위기를 가져오는데 성공했다. 이어진 9회말 LG 공격에서도 팀 선발로 나선 피어밴드가 무실점으로 마운드를 지키면서 타선의 집중력에도 더욱 불이 붙었다.

kt는 결국 10회초 공격에서 첫타자 심우준이 상대 좌익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를 뽑아내며 출루에 성공, 승리의 물꼬를 틔웠다. 이후 LG가 다시 투수를 정찬헌에서 김대현으로 교체하자 타석에 들어선 하준호가 희생번트를 때리며 심우준을 2루로 보냈다. 끈질긴 작전으로 어렵게 득점 찬스를 잡은 kt는 이후 전민수의 내야안타에 이어 4번 타자 모넬이 뜬공을 보태면서 3루에 있던 심우준을 홈으로 불러들이는데 성공했다. kt는 피어밴드에 이어 마운드를 넘겨 받은 김재윤이 LG의 10회말 공격을 끝까지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팀의 귀중한 승리를 지켜냈다.

(SBS스포츠 이은혜 기자)

'스포츠의 즐거움! SBS All Sports 와 함께 하세요'    페이지 방문하기 >클릭    
다함께 야구왕
'KBO' 관련 포토 & 동영상

  • [KBO] 넥센, ‘신재영 호투+김태완 홈런’ 한화에 13-2 대승

    photo
  • [영상] 롯데 '이대호 효과'의 실체는?

    photo
  • [KBO] 한화, '배영수 호투+11안타' 롯데 꺾고 2연패 탈출

    photo


많이 본 뉴스

오늘의 hot

SBS 골프아카데미

스페셜 코너

포토뉴스

'완벽한 마무리' 조나탄 베가스
  • '완벽한 마무리' 조나탄 베가스
  • '망연자실' 스티브 윗크로프트
2015 슈퍼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