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컨페드컵] '호날두 vs 산체스' 놓칠 수 없는 4강전

SBS Sports 이은혜 | 2017-06-28 12:22:00
이미지사실상 '미리보는 결승전'이다. 유로 2016 우승국인 포르투갈과 코파아메리카 우승을 차지한 남미의 강호 칠레의 대결이라는 점만으로도 흥미로운 매치업이다. 하지만 놓칠 수 없는 이유는 또 있다. 현재 세계 최강으로 꼽히는 두 공격수의 맞대결 때문이다.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칠레의 에이스 알렉시스 산체스가 물러설 수 없는 자존심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오는 29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러시아에 위치한 카잔 아레나에서 '2017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4강전이 개최된다. 지난해 열린 유로 2016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월드컵 우승 목표에도 한 발 더 다가선 포르투갈과 남미 대륙 최강자를 결정하는 코파아메리카에서 쟁쟁한 나라들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한 칠레의 대결이다.

단순히 이름값만 놓고보면 호날두를 보유한 포르투갈이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칠레 또한 결코 만만한 팀은 아니다. 주포 산체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자원들이 득점장면에 가담하는 탄탄한 화력을 과시하고 있다. 비달, 바르가스 등 득점원이 여러 선수들에 분산되어 있다는 사실은 반대로 생각하면 팀의 에이스인 산체스가 동료들과의 조화를 통해 팀 전력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실제로 산체스는 조별리그 경기를 거치는 동안 득점찬스 때마다 단순한 개인돌파에 의존하기 보다 적극적으로 팀 동료에게 패스를 전달하는 영리한 플레이로 칠레의 4강행을 견인한 바 있다.

남미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칠레와의 대결을 앞두고 있는 포르투갈은 설상가상으로 수비전력의 핵심인 페페가 경고누적으로 결장하는 등 전력손실이 적지않다. 포르투갈은 페페 이외에도 또 다른 수비자원 게레이로와 공격수 실바 등이 부상으로 완전한 몸 상태가 아니어 결장이 예상된다. 4강에 오르는 동안 전력손실이 적지 않아 불안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르투갈에는 '믿는 구석'이 있다.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존재다.
이미지호날두는 개최국과의 경기였던 러시아전에서 팀 승리를 이끄는 귀중한 결승골을 기록한 데 이어 조별리그 최종전이었던 뉴질랜드전에서도 페널티킥 키커로 나서 승기를 가져오는 선제골을 성공시키는 등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호날두와 산체스는 각각 현재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와 스페인 라 리가 무대에서 세계 최정상의 기량을 가진 공격수로 꼽히고 있는 '월드 클래스급' 선수들이다.

또 공교롭게도 아스날 소속인 산체스와 레알 마드리드 소속의 호날두는 이번 컨페드컵 이후 여름 이적시장에서의 행보에도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 상황이다. 아스날과 갈등을 반복해 온 산체스는 현재 맨체스터 시티행이 거론되고 있다. 산체스는 아스날로 이적해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누비기 전까지 스페인 명문 바르셀로나에서 활약한 바 있으며 이 시기 현재 맨시티의 지휘봉을 잡고 있는 주젭 과르디올라 감독과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산체스가 다시 스승 과르디올라와 재회하게 될 지는 초미의 관심사다.

레알 마드리드 소속의 호날두는 탈세혐의로 스페인 검찰에 기소되자 무혐의를 주장하며 스페인을 떠나겠다는 폭탄발언을 던진 상태다. 유력한 행선지로 친정팀인 EPL 명가 맨유와 프랑스 리그 1 클럽 파리생제르맹 등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호날두가 컨페드컵 직후 스페인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까지 나오고 있어 이래저래 선수의 일거수일투족에 미디어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분위기다.

경기장 안팎에서 여러모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세계 최고의 공격수들이 나란히 출격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두 팀의 이번 경기는 어떤 의미에서 '미리보는 월드컵 4강전'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빅매치로 꼽히고 있다. 포르투갈과 칠레의 맞대결은 우리시간으로 29일 새벽 3시 킥오프 예정이며, 이 대결의 승자는 오는 7월 3일 예정된 2017컨페더레이션스컵 결승 무대를 밟게 된다. 결승 상대는 30일 새벽 치러지는 또 다른 4강전 대진, 독일-멕시코전의 승자다.

[사진=Getty Images/이매진스]

(SBS스포츠 이은혜 기자)

'스포츠의 즐거움! SBS All Sports 와 함께 하세요'    페이지 방문하기 >클릭         
다함께 야구왕
'러시아WC' 관련 포토 & 동영상

  • [러시아WC] 권창훈·권경원, 7일 대표팀 훈련 합류

    photo
  • 콜롬비아, '하메스·콰드라도 포함' 최정예 멤버 발표

    photo
  • [러시아WC] 신태용 감독, A매치 대표팀 명단 발표

    photo


많이 본 뉴스

오늘의 hot

SBS 골프아카데미

스페셜 코너

포토뉴스

'완벽한 마무리' 조나탄 베가스
  • '완벽한 마무리' 조나탄 베가스
  • '망연자실' 스티브 윗크로프트
2015 슈퍼모델